대구-방콕여행.인천공항 이동방법. 동대구~인천공항리무진버스.수완나폼공항 퍼블릭택시

진한 여운을 남긴 2022년 7월 태국 여행~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이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데.오라오라병에 올해 두번째 태국여행고일단 대구에서 방콕은 티웨이 하나!
그것도 매일이 아니라 주 2회-목요일.일요일 출발 금요일.월요일 도착=> 잦은 취소.결항과 비싼 가격, 부산에는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등 올해 7월에는 부산 김해공항에서 방콕을 다녀왔고 이번에는 인천에서 출발하기로 ^^대구.부산과는 압도적인 차이의 가격 메리트♡대구에서 인천으로 가는 과정이 번거롭지만 인천공항도 오랜만에 보고 싶고 도전 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기차or공항버스기차-서울역 또는 광명역으로 1.서울역에서 공항직통열차 or 공항철도 이용->동대구 또는 서대구역에서 출발(기차편수는 동대구에서 2시간 소요 9500원 서대구에서 1.55분 소요 42300원 공항직통열차-4500원, 공항철도-4000원 직통으로 일반시간 차이 20분!
총시간은 3시간 or 3시간 20분 2.광명역(ktx)에서 공항리무진버스를 타는 동대구에서 광명역까지 1.35분 40900원 (대구에서 1.35분 43500원)=>최단시간 가능.버스-환승없이 인천공항리무진버스아이와 짐을 들고 갈아타는 번거로움을 덜려고 한 방에 리무진 버스를 선택!
결론은 편하게 앉아서 갔는데 차가 밀려서 좀 떨려 대구에 오실때 공항직통열차-서울역 KTX로, 리무진버스는 미리 버스터고로 예약해주세요.결론은 편하게 앉아서 갔는데 차가 밀려서 좀 떨려 대구에 오실때 공항직통열차-서울역 KTX로, 리무진버스는 미리 버스터고로 예약해주세요.대구인천리무진버스출발지랑 도착지 적어줘 날짜 검색버스를 타고 예약동대구복합환승센터(동대구터미널) 도착!
신세계백화점 주차장에서 내려서 백화점 3층 링? 백화점 들어간다고?그러다 엘베 내려서 직진하면 버스터미널 연결 입구가 보인다.

동대구환승센터동대구터미널로 가는 길동대구인천공항버스리무진그 다음에는 이정표를 따라 점점 복합센터이기 때문에 동대구역으로 가는 길도 지나치고동대구버스터미널가면 매표소와 매표소가 보인다.

동대구에서 인천공항리무진버스예매하고 왔으니 매표기에서 표 끊을게.대구에서 인천공항버스28석의 우등버스로 어른 37600.아이들은 50%. 터미널은 음식점이나 카페 등 여러 가지가 있어서 대기하거나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같아.동대구복합환승센터버스가 들어가서 짐을 싣는 Tip. 짐을 일찍 싣으면 젤 안 구석에 박혀 내릴 때 힘들고 불편할 때는 아저씨가 넣어 정리해 주었지만 내릴 때는 직접 꺼내야 했다.

대구에서 인천공항동대구-인천공항버스리무진사람이 많지 않아서 한적한 느낌으로동대구터미널인천공항반 정도 타고 출발해서 느긋할 줄 알았는데 구미에서 잔뜩 타서 만석이라서요.그리고 뛰다가 중간에 휴게소 들려~ 경기도 주변에 차가 엄청 막히기 시작해!
퇴근 시간쯤인가.원래 정체 구간인가?한시간 넘게 차가 막혀서 서행으로…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공항버스 안 사람들이 시계를 보면서 술술~ 술술 비행기표에는 최소 2시간 전에 오라고 하던데.지금이 2시간 전인데.ㅠ총 5시간 이상 소요되며 1시간 20분 전 도착.오랜만에 인천공항이라 라운지도 들리려고 했는데 보딩까지 30분 남짓 남았는데 또 멀다니 얼마나 먼지(역시 인천공항 크기가 대단하다) 튀지 말고 게이트 앞에서 커피 한잔만~ 흠… 인천공항에 사람이 많아.라운지도 줄 서서 대기!
면세 수령도 대기!
!
커피도 대기!
!
!
후~ 여행객은 풀리고 많아졌는데?!
공항은 아직 2/3만 영업하는 것 같고 라운지도 몇 개 있지만 동쪽. 서쪽으로 번갈아 가니까 여기저기 사람들이 꽉 차 있다.

대구에서 낮 12시부터 설렌다 배고프고 피곤한 상태에서 비행기 탑승.비행기도 만석. 코로나19 이후 여러 번 탑승했지만 한 번도 음식을 먹지 않고 마스크를 절대 사수했는데!
너무 배고픈 딸기컵라면과 샌드위치 얌얌대구-인천공항티웨이항공아무튼 설레는 비행 방콕 도착.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서 미터 택시를 타다방콕 도착시간이 12시 넘어서 지하철 이용불가!
그렇다면?!
택시와 볼트 또는 그랩 이용시간이 늦기 때문에 빨리 이동하고 싶어서 택시로 결정. 1F 퍼블릭 택시는 미터 요금으로 택시 정보도 영수증에 표시되며 안전 볼트 또는 그랩을 이용할 경우 4F로 이동.(앱으로 불러서 기사에게 있는 장소를 알려주면 되는데 4층이 출국장으로 나오기 쉽다) 1층 밖으로 나가서 퍼블릭 택시 방향으로~ 기계로 티켓을 끊으면 택시가 배정된다!
(안내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어렵지 않다) 일반 택시와 큰 택시 구분이 있는데 요금은 같다~Get Ticket해서방콕 수완나폼 공항 퍼블릭 택시택시가 죽 서 있는데 해당 번호의 택시가 있는 곳으로 이동. 번호 확인 후 탑승!
목적지 얘기를 하고 미터기로 가야 하나 가끔… 금액을 높게 부르자고 그래? 미터기를 켜달라고 하고 티켓을 꼭 가지고 있어!
보여달라고 해서 가져간다고도 하는데 티켓에 택시 정보나 기사 정보가 있어요.이것만 사수하면 무작정 눈감을 수 없어!
!
혹시 모르니까 티켓을 받아서 사진으로 찍어놨어~ 1층 택시 이용시 공항 수수료 50바트.그리고 고속도로 이용 시 이용료 추가. (고속도로를 원하지 않으면 이야기한다) 캐리어 1개당 20바트.공항에서 프론쳇역 주변 총 310바트 나와서 다행히 무사히 미터기를 켜주셔서 빠르고 안전하게 호텔도착♡약 10시간 걸린 대구~방콕 이동 이야기 끝에 방콕에서 하루 묵고 푸켓 이동합니다~ #태국여행 #대구에서 방콕 #인천공항출발 #대구에서 인천공항 #동대구터미널 #인천공항리무진버스 #대구인천공항이동 #방콕택시 #수완나폼퍼블릭택시 #방콕공항미터택시 #방콕공항에서 시내이동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