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운전연수 퇴근길 도로주행 연습

강서운전연수 퇴근길 도로주행 연습

대중교통으로만 다니기 어려운 길, 자동차로 다녀보는 건 어떨까?이번에 이직하게 되면서 회사와 집이 더 멀어졌고 대중교통으로 다니기에도 너무 불편한 동선이 됐어요.차로 다니면 시간도 줄어들고 출퇴근길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덜할 것 같아 강서운전연수 도로연수를 받고 차를 타고 다니기로 결심했습니다.

주변 동료가 추천해준 곳이 있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더라구요.

‘내 상황과 실력에 맞는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 있는 곳’ 커리큘럼도 나쁘지 않았지만 내 상황과 실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았습니다.

나는 총 10시간 강서도로 연수를 하루에 2시간 30분씩 4일간 수업하는 것을 선택했어요.처음에는 조금 부족한 줄 알았는데 배우고 익히기에는 충분했고 오히려 딱 좋다고 생각했어요.

장점과단점을세밀하게비교해서내차와회사차중에선택할수있는점.저는내차가있기때문에자차로수업하기로했는데만약본인소유의자동차가없다면회사차에서강서운전연수를받으면됩니다.

이 경우 보험 가입이나 사고 발생 후 처리 과정도 모두 업체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제가 신경 써야 할 것은 없습니다.

자동차와 제조사 차량은 장단점이 조금씩 있는 것 같아서 본인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게 훨씬 좋을 것 같아요.

‘우리집 앞에서 시작하는 편리한 출장 서비스 강서 도로 연수’ 그리고 집 앞까지 강사가 직접 출장을 와서 강서 운전 연수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제 차를 가져가서 수업하면 위험하고 이동이 어려웠던 것 같은데 그런 부담이 덜했어요.첫날 수업 전에 강사님께서 제 차에 안전장치로 보조 브레이크를 설치해 주셔서 수업을 시작한다고 하셨어요.

“자동차와 친해지는 것이 급선무”첫날 수업은 자동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가는 시간이라고 말씀하세요,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차에 있는 여러 기능과 조작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셔서 지금까지 전혀 몰랐던 것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었는지 알게 된다, 운전하면서 정말 필요한 기능을 알고 신세계를 경험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실은 사이드 미러, 백 미러 등 거울이 왜 이렇게 많은지 몰랐는데, 각각의 기능을 알고 정말 꼭 필요한 걸로 알았습니다.

“기본기부터 착실하게 굳히는 시간”다음날에는 본격적으로 제가 차를 운전하고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만, 시동을 걸고 엑셀을 스윽 밟으면 기분이 각별했습니다.

그러다가 너무 급히 브레이크를 밟아 가탄다는 느낌이 들지만 강사가 액셀과 브레이크가 서서히 밟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야 후방에서 오는 자동차와 사고도 방지하고 저와 동승자가 안전하게 차를 탄대요.

그리고 신호 보는 법과 표지판 해석 방법을 알려주셔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이 있으면 녹색 신호등 때 반대 차선으로 차가 오지 않으면 좌회전할 수 있는 표지판이라는 것도 배웠습니다.

사실 이론으로 배웠는데 도로 위에서 처음 만나면 무슨 뜻인지 모르고 가만히 서만 있었던 것 같아요.실제로 표지판을 보면서 강사님이 옆에서 설명을 해주셔서 확실히 더 기억에 남으니까 강서운전연수를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점차 도로에 적응하기 위한 시내 주행”3일째 시간에는 차의 유동량이 많은 시내에 나가게 되었습니다만, 확실히 긴장했습니다.

아무래도 빽빽이 차가 오니까 더 긴장하고, 만약 실수하면 사고를 당하지 않을까 두려웠습니다.

특히 진출입로에 서야 하는 것에 차선 변경을 못하고 계속 직진만 뛰게 되었습니다.

강사가 오히려 이럴 때는 급히 차로를 바꾸지 않고 그냥 가면 길은 연결되어 있고 목적지에 도착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운전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차선 변경 때문에 어떤 시점에서 깜빡이를 켜고 차선 변경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가르쳐셔서 점차 익숙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어려운 주차도 완벽하게 마스터한다’ 마지막 교육 시간에는 주차 연습을 집중적으로 하는 시간이었는데 다른 수업보다 어려웠지만 확실히 배우는 재미가 있더라고요.주차하는 방법도 후면주차, 전면주차, 평행주차 등 방법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강사님이 종이에 직접 차를 그림으로 그리면서 이론을 가르쳐주셨는데 조금 이해가 안 돼서 어렵다고 느끼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걸 실제 자동차에서 실습을 해보니까 아까 왜 그렇게 설명해주셨는지 금방 이해가 되더라고요. 저는 리어 주차나 프론트 주차는 상당히 적응하기 쉬웠지만 확실히 평행 주차가 어려웠습니다.

감각을 잡기가 어렵기도 했지만 달인이라도 한꺼번에 평행주차는 할 수 없는 고급 기술이기 때문에 지금 어려운 게 당연하다고 합니다.

강사님이 지금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가 이해하기 쉬운 팁과 노하우를 대방출해주셨습니다.

우선 내 차와 주차 선의 사이에 약 1m정도의 거리를 두고 주차 선과 나란히 앞에 갑니다.

내가 주차하려는 공간의 앞에 주차된 차가 있는데 그 차 뒤 범퍼와 내 차의 앞뒤 범퍼가 나란히 일직선상에 위치하고 멈춥니다.

이 때 핸들을 완전히 싼 다음, 후진 기어를 넣고 천천히 후진하며 사이드 미러로 뒤쪽 차의 프런트 범퍼가 보이는 시점에서 정지합니다.

그 뒤 핸들을 다시 비우고 타이어를 곧게 한 다음에 후진하며 앞차의 뒤 범퍼와 자신의 차의 프런트 범퍼가 만나는 지점에서 다시 정지합니다.

그 뒤 다시 핸들을 완전히 감고 천천히 후진하면 평행 주차가 완성!
처음에는 생각지도 못한 드라이브에 자신감을 줬다 강서 운전 연수를 받는 것에 아주 만족한 진짜 감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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